성공적인 Vibrio 제어 전략은 물과 함께 들어오는 것들을 포함하여 입력요소를 제한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적절한 연못 준비도 필수적이다

스티븐 G. 뉴먼 박사
AquaIn-Tech Inc. U.S.A

양식장에서 Vibrios를 통제하기 위한 전략
– 유생 이후 공급업체의 것
– 물과 함께 들어오는 것
– 수확물 사이의 토양에 남아 있는 것
– 사료 및 축적된 유기물에 남아 있는 것을 포함하여 입력을 제한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 충분한 산고공급과 물 교환은 사육 동물의 스트레스 요인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 양식 주기 사이에 완전히 건조되는 적절한 연못 준비도 필수적 요소다.
– 미생물 수질개선제는 농장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새우나 양식장 연못의 생태는 복잡하며 각 연못은 고유한 특성과 생태학적 구성을 가지고 있다.
비브리오는 해양 환경에 편재하며 키틴 재활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골격이 키틴으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새우를 쉽게 표적으로 삼을 수 있다

생태학의 조작은 아마도 오늘날 야외 양식업 생산 환경에서 가장 일반적인 도구일 것이지만 박테리아 구성을 영구적으로 변경하려는 시도는 실현 가능하지 않을 것이다. 의미 있는 단기적 변화를 가져오는 것이 그나마 도전할 만한 부분이다. 그러나 양식업자가 Vibrios와 관련된 위험을 줄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조치가 있다.

미생물학적 연관성, 자연적 장벽

새우를 생산하는 과정의 모든 단계는 미생물학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병원체는 감염된 암컷에서 알을 통해 유충 생산 탱크로 전달될 수 있다. 알테미아와 조류는 또한 유충 수조에 추가해서는 안 되는 비브리오 균주를 옮길 수 있다. 사전 예방적 관리 전략은 이러한 생산 시스템 간에 이동할 수 있는 박테리아 총량을 낮추기 위해 이러한 단계를 가능한 많이 제어하도록 지시한다.

특정 박테리아 균주가 새우 연못에 우세한 이유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생태학과 물의 화학 작용은 서로 얽혀 있으며 다양한 영양소의 존재는 박테리아 유형이 번성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박테리아는 이용 가능한 음식을 놓고 끊임없이 경쟁하기 때문에 일부 박테리아가 우세하다.

이것은 매우 짧은 생성 시간 때문일 수 있다. 일부 Vibrios의 경우 10분 정도로 짧다. 이것은 5시간 안에 단일 세포가 5억 개 이상의 자식 세포를 생성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영양소에 대한 경쟁은 일부 박테리아가 다른 박테리아를 지배하는 가장 중요한 메커니즘일 것이다.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장벽이 없다면 이러한 시스템에서 새우나 어류를 생산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다

농장 통제 전략 성공적인 방제 전략은 유충 공급업체, 물과 함께 들어오는 것, 작물과 사료 및 축적된 유기물 사이의 토양에 남아 있을 수 있는 것을 포함하여 입력을 제한하는 것과 관련되어야 한다. 스트레스 요인을 모니터링하고 통제하는 것도 중요하다. 스트레스를 받은 동물은 질병에 더 취약하다. 생산환경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새우가 알려준다.

잠재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박테리아 종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 부화장에서 Vibrios를 통제하는 것과 관련하여 5월/6월 Global Aquaculture Advocate의 이 칼럼에서 중요한 통제 요소가 언급되었다. 농장 수준의 실용적인 통제 전략은 여러 범주로 나뉜다. 첫 번째는 스트레스 조절이다. 깨끗한 물을 이용해 물 교환 비율을 높이면 Vibrio 부하를 줄이고 암모니아와 같은 유기 물질 및 기타 대사 산물을 씻어내어 스트레스 요인의 영향을 줄일 수 있다. 산소공급을 위한 폭기는 조류 대사가 최고조에 달하고 용존산소량이 심각하게 줄어드는 이른 오전 시간에4 mg/L 이상의 용존 산소 수준을 보장하기 위해 적절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적절한 연못 준비도 필수적이다. 여기에는 퇴적물의 적절한 혼합 및 경작뿐만 아니라 남아 있는 모든 것을 제거하기 위한 재료의 사용과 함께 완전한 건조가 포함된다. 생산시스템에 유입되는 운반체를 줄이기 위해 유입되는 물을 적절하게 여과하는 것과 호수에 비축하기 전에 성숙한 생태계를 개발하는 것이 이 방법(농장통제)의 모든 요소이다.

세균 보정

미생물 수질개선제는 농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프로바이오틱스(과학적으로 정확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해의 소지가 있는 단어)는 시장에 수많은 제품이 있다. 일반적으로 비브리오의 부하를 줄일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접근법을 뒷받침하는 확실한 데이터는 거의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구성과 가격의 제품을 통해 빈틈이 있는 농부가 필요한 수준에서 새우와 양식장에서 일상적인 도구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확신적 결론을 내기에는 충분한 데이터가 있다.

가장 큰 잠재력을 가진 제품은 포자 형성제를 기반으로 한 제품이다. 이것은 육지 및 수생 생태계에서 다양한 영양소의 재활용에 중요한 특정 박테리아 그룹의 안정적인 형태인 Bacillus 종이다. 다른 유형의 박테리아를 사용하는 것은, 주로 영양 세포의 짧은 저장 수명과 창고에서 90°C 이상의 온도에 장기간 노출될 수 있는 안정화된 형태를 생산하는 비용으로 인해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림 1의 데이터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사용을 통해 일부 생산 환경에서 Vibrio 부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이 제품은 Vibrio 선별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배지인 thiosulfate citrate bile salts sucrose (TCBS) 한천에서 자라는 박테리아의 수준을 상당히 줄일 수 있었다. 각 처리된 연못은 총량에서 재현 가능한 감소를 보였다

기타 도구(방법)

다른 많은 도구가 다양한 개발 단계에 있지만 실제로 평균 생산 환경에서 Vibrio 부하를 제어하기 위한 장기적으로 효과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접근 방식을 약속하는 도구는 거의 없다.

새우의 실외 생산이 선호되는 생산 체계라는 것은 분명하며 재순환 시스템 산업이 훨씬 더 많은 추진력을 얻을 때까지 고도로 통제된 실내 시스템으로의 대량 이동은 없을 것이다. 비록 바이오플락 기반 시스템이 여전히 매우 높은 수준의 Vibrio를 함유할 수 있지만, 전체 Vibrio 부하를 낮추기 위해 다중 제어 및 제한된 물 재사용이 있는 폐쇄형 시스템의 사용을 뒷받침하는 훌륭한 증거가 있다

전망

농장에서 Vibrios를 제어하는 ​​것은 이러한 박테리아의 실제 부하를 제어하는 ​​것만큼이나 민감성을 제어하는 ​​것 또한 복잡하다. Vibrios가 대체로 양성이며 건강한 기능적 생태계에 중요하다는 사실은 이를 더욱 어렵게 만든다.

스트레스 요인 감소, 부화장과 농장 사이의 방화벽 보장, 적절한 연못 준비 및 미생물 생태학의 단기 조작을 위한 도구 사용은 모두 농장에서 표준 운영 관행의 일부가 되어야 하는 요소이다.

연못에 박테리아가 존재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며 미생물 군집을 변경하는 지나치게 복잡한 방법은 잠재적으로 역효과를 낼 수 있다. 생태학적 직물(생태계)에 구멍을 만들면 잠재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 다른 박테리아가 존재할 수 있다. 비브리오만이 새우를 죽이는 유일한 종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