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양식 새우 생산량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2022년에는 5백만톤 이상의 새우가 양식장에서 생산될 것이며 일부는 이의 두 배에 달할 것으로도 추정한다. 지역 경제에 일자리와 수입원을 제공할 수 있는 새우 양식이 가능한 곳이 세계의 많은 지역에 여전히 있다. 과거를 돌아볼 때에 실패가 많겠지만 천천히 이 영역으로 새우 양식업 개발은 확장되고 있다. 아무리 좋게 봐도 진행 상황은 잠정적일 것이다. 현재 세계 최대 양식 새우 생산국인 에콰도르에서는 장기적 생산 패러다임 (큰 연못, 최소한의 투입량으로 밀도가 낮음)으로 방향성이 발전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새우 양식에는 항상 어려움이 수반된다. 가장 큰 방해 요소들 중에는 스트레스, 질병 및 보균자가 있다.

왜 이러한 성장(에콰도르의 성장)이 일어났고 왜 계속되는지에 대한 많은 추측이 있다. 2022년 3월까지 2022년 생산량은 238,000톤으로 2021년 같은 기간의 165,800톤에서 30%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가 계속된다면 에콰도르의 생산량은 2022년에 총 100만 톤이 넘을 것이다. 양식 새우가 넘쳐나는 시점에서 총생산량은 시장 상황에 어느 정도 의존할 것이다. 코로나는 시장의 성향을 바꾸었다.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과 14억 인구로부터 바이러스를 차단하려는 중국인의 잘못된 시도도 수요에 영향을 미쳤다.

다른 많은 국가들이 계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에콰도르는 성공을 위해 무엇을 하였는가? 유전적으로 개선된 새우 균주는 위험을 줄이고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선별된 흰다리새우 변종은 올바른 배양조건에서 하루에 1g씩 성장할 수 있으며 질병에 쉽게 저항하며 야생형보다 훨씬 더 스트레스에 강하다. 성장 가능성에 대한 환경이 동물에게 부여하는 한계에 대한 더 나은 이해는 새우 생산 방식에 변화를 가져왔다. 수질과 환경 유기물의 부하에 더 주의를 기울이는 것도 큰 영향을 미쳤다. 농부들은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이 모든 부분을 동시에 작동시켜야 한다.

PRO4000X는 20여년 전에 개발되었으며 에콰도르의 많은 농장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새우 양식장(및 생선 양식장)에 축적된 유기물을 극적으로 줄이는 능력이 현장에서 입증된 관리용 제품이다. 이는 기존의 건조 및 사전 충전 처리 횟수가 더 적게 필요하게 만들며 따라서 가동 중지 시간이 단축될 수 있게 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이것은 새우가 자랄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가져온다.

부분 수확은 수확량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다. 올바르게 이행되면 나머지 새우에 성장에 반동 영향이 있을 수 있는 지점까지의 바이오매스를 줄여준다. 새우들은 더 빨리 자라게 된다. PRO4000X의 적용은 축적된 유기물이 있는 양식장에서 부분적으로 수확된 새우에게 생기는 품질 문제 즉 새우의 아가미를 더럽히고 전반적인 품질을 저하시킬 수 있는 요소를 줄여준다.

스트레스는 교활하다. 그 영향은 누적될 수 있으며 가능한 한 많은 스트레스 요인을 최소화하지 못하면 질병 문제, 낮은 성장 및 더 높은 사료 전환율 같은 문제가 증가한다. 적절한 환기는 필수 요소이다. 전기 비용이 허용하는 경우 동물을 산소량 포화 상태 또는 포화 상태에 가깝게 사육해야 한다. 그렇지 않은 경우 용존 산소 수준을 가능한 높게 유지해야 한다. 동물은 산소를 빼앗길 때 약해진다. 그것은 동물의 항상성에 변화를 일으키며 단기적으로는 영향이 사라지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누적되는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새우는 열 충격 단백질을 생성하여 스트레스에 반응한다. 이들은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세포 손상의 일부를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샤페론 분자이다.

그들은 또한 다른 기능을 가졌다. 동물은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것이 아니라 성장에 에너지를 소비해야 한다.

아래 사진은 축적된 유기 물질에 대한 시각적 영향을 보여준다. 에콰도르에 있는 고객의 말들에 따르면 연못 바닥이 그 어느 때보다 깨끗하다고 한다. 이를 통해 농부들은 생산 주기 사이에 연못을 휴경시키는 일반적인 단계를 건너뛸 수 있었다. 축적된 유기물이 거의 또는 전혀 없다. 이것은 새우가 연못에서 더 많은 성장 시간을 가지는 것과 연간 생산 주기의 증가된 수를 허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