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어의 AHPNS (급성 간췌장 궤사증후군) 대처에 있어서, 청결 상태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을 경우 일어날 수 있는 가장 큰 차단방역의 결과는 적절한 품질 관리 및 감독 없이 지속적으로 연못에서 박테리아가 증식하는 것입니다. 이는 방역차단에 있어 심각한 위험을 내포하며, 박테리아 증식을 유발하는 AHPNS는 바로 이러한 조건에서 성장합니다. 활성화되는 제품에 문제가 있다는 뜻이 아니고, 이것은 어떤 식으로든 알 방법이 없습니다. 사실, 이렇게 사용하는 제품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적절한 관리감독 없이는 이러한 탱크가 AHPNS를 유발하는 비브리오균으로 오염될 가능성이 높고, 이는 곧 방역차단에 있어 심각한 위험성을 내포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간균종의 정제 혼합물인 PRO4000X와 같은 제품이 있으며, 에콰도르 및 기타 국가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비브리오균은 수생 환경에서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그들은 키틴을 분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대부분 양성이지만 약해진 동물들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그중 일부만이 질병과 관련된 병원체, 즉 건강한 동물을 감염시키고 영향을 미칩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우려되는 비브리오균은 AHPNS를 유발하는 종인데 PIRa 및 PIRb 독소가 이 증후군의 원인이기 때문이며, 이는 여러 연구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러한 독소 생산을 암호화하는 유전자는 염색체외에 있는 작은 원형 DNA 조각인 플라스미드(pVA1)에 있습니다. 플라스미드는 항생제 내성, 외막 단백질 및 다양한 독소를 포함하여 다양한 유전자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정 플라스미드와 그 일부는 다른 균주와 종 간에 쉽게 전달되며, 최근에 와서야 그것이 얼마나 널리 퍼졌는지 막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해당 균은 중국의 비브리오 파라헤몰리티쿠스(VP) 균주에서 처음 발견되었으며, 그 이후로 중국의 보고서에 나와있는 여러 각지에서 다양한 종류가 발견되었습니다. 또한 많은 다른 비브리오균과 박테리아 종에서도 발견되었으며, 해당 균종의 전파를 촉진하는 문화적 관행으로 인해 앞으로도 이러한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많은 연구 결과 중에는 다양한 균주 내에 다양한 양의 플라스미드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전자들이 박테리아 사이를 이동하는 과정은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으며, 독소 중 하나만을 암호화하는 유전자들과 많은 변형들이 발생할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균주는 복제된 플라스미드가 많은 대신 독소를 많이 생성하지 않는 반면 다른 균주는 많은 양의 독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두 가지 독소를 모두 생성할 수 있는 반면 다른 일부는 둘 중 하나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독소는 병리의 원인이며,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박테리아의 다른 특성 중 일부도 기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무세포 정제 독소에 대한 연구를 통해 박테리아가 없는 상태에서 이러한 독소가 자체적으로 표적 기관에 손상을 유발할 수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박테리아는 새우와 그들이 사는 환경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비브리오균은 해로운 박테리아로 인식되며, 그 중에서도 일반적으로 설탕 자당을 분해할 수 없는 비브리오균에 해당됩니다. TCBS 선택적 배지가 해당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을 경우 균락이 녹색으로 나타나며, 가지고 있으면 노란색으로 나타나는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이것은 질병을 일으키는 능력과 자당을 분해하는 능력 사이에 상관관계가 없다는 점에서 사실과 다릅니다. 스트레스 요인 혹은 친어에서 PL로의 병원균 전이 등, 새우 양식에 있어 당면한 문제에 대한 진정한 원인을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특정 박테리아 종을 무작정 제거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미생물 생태계는 복잡하며 이들의 요소를 선택적으로 제거할 경우 다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소독제의 광범위한 사용은 경쟁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AHPNS를 유발하는 균주 증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연못가 배양 준비

대부분의 비브리오균은 매우 빨리 자랍니다. 올바른 조건 하에 증식 시간(배가되는 시간)은 12분이 채 되지 않습니다. 간균 포자가 연못 쪽에서 배양될 때 포자가 발아하는 데 몇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일부 종은 다른 종보다 빠르지만 일반적으로 12시간 이상이 걸립니다. 이러한 증식 속도는 온도와 염도에 따라 다릅니다. AHPNS의 원인인 VP 균주는 쉽게 성장하여 다른 많은 박테리아와 경쟁할 수 있는 몇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PIRa 및 PIRb 독소는 박테리아가 없을 때에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는 생물막에 의해 보호되며 이를 더욱 보호하는 영역에서 격리될 수 있습니다. 소독제의 사용은 미생물 군집을 방해하고 상대적으로 더 빠르게 성장하는 박테리아가 잠식할 수 있는 선택적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낮은 수준의 독소도 HP를 손상시킬 수 있다는 수많은 증거가 있으며, 이는 동물의 건강 이상에 영향을 끼쳐 성장률, 사료 전환율 및 물론 수익성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독소를 생성하는 특정 박테리아의 차단은 어떤 종이 ​​독소를 생성하는지 확신할 수 없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재료를 비용적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한계가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가장 민감한 기술을 사용해도 여전히 거짓 음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복잡한 수중 생태계 표본에는 항상 거짓 음성이 존재하기에 그 한계가 뚜렷합니다. 샘플이 음성이면 테스트 중인 환경에 언제나 독소가 없음을 의미한다고 말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연못가 배양 시스템은 비브리오균과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변종/종이 다른 모든 종을 희생시키면서 증식할 수 있도록 하며, 이것이 연못가에서 박테리아를 성장시킬 때 활성화 또는 증식 계획의 철저한 품질 통제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오랫동안 농부들은 연못에 유익한 박테리아를 확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박테리아를 연못가에서 키우는 것이라고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이 배양하고 있다고 생각한 많은수의 박테리아를 추가하는 것이 활용에 있어 가장 큰 이점을 얻는 방법이라고 믿었습니다. 일반적인 개방형 생산 시스템에서는 작업 진행중에 많은 요인에 영향을 받습니다. 연못에 많은 수의 박테리아 종을 추가하는 것은 말처럼 간단하지 않으며, 꼭 더 나은 것도 아닙니다. 이들은 박테리아가 추가되는 복잡한 생태계입니다. 추가된 박테리아는 영양소의 가용성과 기존 미생물 군집과의 경쟁에 의해 제약을 받습니다. 여기에는 세균성 바이러스와 다양한 항균 물질이 있으며 외인성 세균의 성장 능력을 제한하기 때문에 박테리아를 반복적으로 추가해야 합니다. 일반 연못에서는 반드시 다다익선이라는 걸 뒷받침할 수 있는 증거는 없습니다.

 

연못가 배양; 오염 위험에서 자유로운 박테리아 배양에 있어 전문적인 감독관리와 올바른 관리 절차 없이는 연못에 무엇을 넣어야 할 지 결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과정에서의 한 측면에 불과합니다. PIRA 및 PIRB 생산을 위한 특정 플라스미드 및 유전자를 포함하는 비브리오균은 타 박테리아와의 경쟁이 거의 없을 때 번성합니다. 이 발효물을 연못에 추가할 때 PIR 독소가 존재하지 않는지 확인도 하지 않은 채 당밀을 해수와 혼합하고, 포자 및 기타 많은 비포자 형성 박테리아(현재 농부들에게 유익한 박테리아로써 제공됨)를 포함하는 배양 제품이 일반적입니다. 많은 농부들이 이런 식으로 본인도 모르게 박테리아를 유발하는 AHPNS를 연못에 넣고 있습니다. 이것을 보여주는 데이터는 쉽게 구할 수 없지만, 야외에서 박테리아를 키우는 나를 비롯한 다른 사람들의 경험으로는 비브리오균이 일반적인 오염 물질이라는 것을 시사합니다. 다른 박테리아와 비교했을 때 약간의 이점이 있을 수도 있지만 농부와 그의 가족, 나아가 산업 전체에 위험을 감수할 가치는 없습니다.

이러한 통제력 부족은 AHPNS가 전 세계의 새우 양식업자들에게 앞으로도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것이라는 점을 시사합니다. 결국에는 이러한 독소에 대한 내성이 어느 정도 생길 수 있지만, 현재에도 막대한 손해를 끼치고 있으며 가까운 미래에도 악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연못에 박테리아를 추가하는 방식은 대부분의 농부와 공급망 요소의 전반적인 위험성에 대한 이해 부족에 기인합니다. 더욱이, VP의 균주는 인간의 병원체이기도 하며, 엄청난 규모로 농부를 비롯한 주변 사람들의 건강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치명적인 변종을 생산할 수 있는 방식을 도입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증식하는 박테리아는 물론 잠재적으로 농부들에게도 해를 끼칠 수 있는 박테리아로 인해 배양소를 오염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알고 있는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