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농업 활동과 마찬가지로 새우 및 어류 양식에서도 성공을 측정하는 한 가지 방법이 있다. 수확 시의 물고기 가치에서 물고기 생산 비용을 뺀 값이 어부의 이익이다. 모든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이익은 비즈니스를 유지하는 것이다. 새우 양식업은 전반적으로 천천히 성숙해 가는 다국적 어업 부문으로 주로 생물보안 결핍의 결과로 생산량이 변동하기 쉽다. 질병은 전 세계적으로 새우 양식업자들의 골칫거리이다. 그들의 영향은 나라마다, 양식장마다, 연못마다 다르다. 이러한 질병의 범위와 그 영향은 다른 곳에서 다룬다. 이 기사는 어부들이 물고기에서 무엇을 모니터링해야 하는지 요약하고 인구의 한 요소인 물고기 체중의 변동 계수(CV)에 중점을 둔다.

계몽된 어부들은 정기적으로 물고기의 표본을 채취하여 명백한 물고기 건강 문제를 찾고 생산물의 성과를 판단한다. 이것은 반드시 전체 개체군에 전형적이지 않은 새우를 찾는 쪽으로 편향된 대표적인 샘플이어야 한다. 이러한 이상치는 어부에게 매우 중요한 여러 가지를 알려줄 수 있다. 문제가 발생하면 이를 처리하는 사후 대응 전략과 달리 잠재적 문제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사전 예방 전략의 중요한 요소이다. 간단한 비유는 이러한 용어를 원근법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전 예방적 전략의 예는 문제가 배제를 통해 생산 환경에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다. 이것은 사육된 물고기에 절대 병원균이 없는지 확인하고 물고기의 행동과 모습을 주의 깊게 관찰하여 수행할 수 있다. 애초부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하는 도구에 액세스하는 것은 사전 예방적 행동의 한 예이다. 이것을 새우 양식에 적용하면 알려진 바이러스 및 기타 의무 병원체가 PL을 통해 시스템에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사전 전략이 될 것이다. 어부는 정기적으로 물고기를 선별해야만 이 물고기가 다른 경로를 통해 시스템에 유입되지 않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어부가 정기적으로 검사해야 하는 중요한 매개변수는 물고기의 외양이다(착색, 병변, 아가미 및 외부 표면의 오염, 변색, 근육 변색, 괴사 및 멜라닌 침착 등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 장내 사료 또는 기타 물질의 존재뿐만 아니라 성장률(무게)도 중요하다. 새우 질병과 마찬가지로 이들의 범위는 다른 곳에서 다룬다. 훈련된 직원은 조직 도말을 보고 간췌장 및 기타 기관의 중요한 특징의 상대적인 건강에 대해 판단할 수 있다. 이상적으로는 수질 매개변수를 결정하는 것과 함께 수행되어야 한다. 여기에는 pH, 염도, 온도(연못의 표면 및 가장 깊은 지점), 총 축적 유기물, 암모니아/암모늄 수준, 질산염 및 질산염 수준이 포함된다. 오래된 연못에서 적어도 매년 중금속 및 인 농도를 결정해야 한다. 양식장이 살충제에 노출될 수 있는 지역에 있는 경우 이들도 테스트해야 한다.

이 테스트의 목적은 샘플링 시점에 모집단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스냅샷을 얻고 이를 주간 또는 격주 샘플과 비교하는 것이다. 정해진 빈도가 없기 때문에 빈도는 연못 이력, PL의 출처, 먹이 활동에 대한 관리의 인식 및 새우 행동의 시각적 관찰에 따라 달라진다. 대규모 작업이 비용을 정당화할 수 있지만 일상적인 PCR 테스트는 대부분의 농장에서 비용 측면에서 접근할 수 없다. 이 능력이 없는 그룹의 경우 Genics Pty. Ltd.(https://www.genics.com.au)에서 제공하는 테스트를 고려하십시오. 무작위 모집단 표본을 취하는 경우 잠재적인 문제의 상대적 빈도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는 데는 적합하지만 적은 수의 물고기가 영향을 받는 경우에는 쓸모가 없다. 문제가 매우 낮은 수준에서 존재하는 경우 중요한 것은 이러한 수준이 주기 동안 어떻게 변하는가이다.

매우 유용하고 중요한 한 가지 매개변수는 물고기의 무게이다. 변동 계수(CV)는 모집단 간의 변동 정도를 측정하는 간단한 통계 도구이다. 가중치는 방정식에 입력되고 생성된 값은 전체 모집단에 대한 가중치의 백분율 변동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이것은 물고기가 자라는 동안 생성되어야 하고 수확 시 최종 숫자가 생성될 때 생성되어야 한다.

수확 시 믈고기의 모양은 가치에 영향을 미친다. 외형은 또한 물고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려줄 수 있다. 새우가 아가미 이상 징후로 심하게 오염되면 새우가 있는 곳에 유기물이 너무 많이 축적될 수 있다. 붉은 꼬리가 있으면 어떤 식으로든 스트레스를 받는다. 흰 반점이 있으면 WSSV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수 있다. 대부분의 새우 양식인은 수확 시 동물의 무게에 큰 변동이 있을 때 이는 무언가 잘못되었음을 나타내며 이 값이 물고기의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이해해야 한다.

이상적으로 CV는 낮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낮을수록 물고기가 더 건강하다. 이것은 당신의 새우가 잘 지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그들은 더 작은 새우조차도 필요한 것을 얻을 수 있도록 사료에 대한 적절한 접근 권한을 가지고 있다. 감염의 후기 단계까지 증상을 나타내지 않는 일부 병원체가 존재할 수 있지만 명백한 질병 문제는 없다. EHP가 한 예이다. 포자 부하는 식욕이 영향을 받는 지점까지 물고기에 축적되어야 한다.

CV가 높을수록 일반적으로 물고기가 덜 건강하다. 많은 것들이 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영양실조, 불충분한 사료 공급에서부터 만성(IHHNV) 및 급성 질환(다른 많은 것들 중에서 vibriosis)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더 낮은 수준으로 돌아간 후 평준화의 징후 없이 이 수치가 정말 높아지면 물고기의 무게가 증가하면 문제가 발생하여 물고기의 이익이 손실될 수 있다.

이를 보는 또 다른 방법은 다양한 크기 등급이 있다는 것이다. 최종 수확물에는 몇 개의 다른 크기의 등급이 있을까? 일반적으로 3개 이하이면 OK이다. 5개 이상이면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개체군 사이에 변동이 많을수록 물고기의 잠재적 가치가 낮아진다. 아래 사진은 크기 편차가 매우 높은 샘플을 보여준다. 항상 이것은 개체군에서 발생하는 일부 질병 과정의 결과이다.

사진 1. 표본 모집단에서 매우 높은 CV.

이상하게도 이 변동성은 처음부터 명백했을 것이고 주기가 진행됨에 따라 그 차이는 더욱 커졌다. 큰 동물이 건강하고 시장성이 있다면 작은 동물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새우 양식은 기껏해야 도전적이다. 어부들은 마술 총알을 판매하는 회사의 공격을 받고 있다. 문제에 대한 빠른 수정은 어부보다 더 많이 판매하는 회사에 도움이 된다. 그들은 PL 공급업체가 진정으로 깨끗하고 알려진 병원체가 없는 동물을 제공하고 있으며 아직 특성화되지 않은 병원체가 존재할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생산된 동물을 제공한다고 믿을 수 없다. 규제 감독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매우 가변적일 수도 있다. 질병은 일관성과 궁극적으로 수익성을 방해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물고기가 어떻게 변하는지 면밀히 관찰하는 것은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최상의 장기 전략을 찾는 데 유용하다. 생산 주기 중과 마지막에 CV를 결정하는 것은 더 중요한 도구 중 하나이다.